섹션

오토바이 중고값 상승세

 

최근 2년 사이에 오토바이 중고 가격이 상승세에 있다고 인터넷 모터사이클 용품 쇼핑몰 바이크마트가 4일 밝혔다.

바이크마트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그간 큰 변동이 없던 오토바이 중고 가격이 크게 상승했는데, 이러한 원인은 최근 수입 신차 가격 대폭 인상과 국산차 가격 인상에 기인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수입 오토바이 가격 인상의 원인은 환율 상승 요인이 가장 크며, 국산 오토바이 가격 상승은 환경검사 기준 강화와 원자재값 인상에 따른 부품값 인상 요인이 가장 크다. 이러한 이유로 중고차 가격도 같이 오르는 기현상이 일어나는 것.

또한 최근 바이크 튜닝용품이 많아지면서 차량 가격에 튜닝 가격이 덧붙여진 이유도 한 몫하고 있다. 오토바이 중고차 시장의 이러한 변화는 구매자의 증가에도 원인을 들 수 있다.
 
서순진 바이크마트 팀장은 “최근 저배기량 바이크와 스쿠터 열풍이 불면서 구매자가 급증한 이유도 있으며, 구매자가 차후 배기량을 높이면서 전체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 팀장은 “오토바이 중고가격 상승으로 중고 오토바이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구매를 망설이고 있음에도 중고가격은 내려갈 조짐이 보이지 않고 있어 안타깝다”며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구매함에 앞서 차량의 상태와 서류가 잘 갖춰져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