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린나이, 11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브랜드

린나이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1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의 가스레인지 부문에서 10년 이상 1위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골든브랜드(Golden Brand)'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1999년 제정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린나이코리아는 가스레인지 부문이 생긴 이래 단 한 번도 1등을 놓치지 않고 업계 최다인 11회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모든 항목에서 점수가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특히 소비자의 67.3%가 가스레인지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로 린나이를 선택했다.

린나이코리아측은 "이 같은 결과는 1975년 국내 최초의 가스레인지를 출시한 이래 고객의 편의성, 경제성, 안전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분석하며 "전국 33곳에 업계 유일의 본사 직영 A/S 센터를 운영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린나이코리아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는 것도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린나이코리아는 매년 한국 해비타트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집짓기 운동에 가스레인지를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 합주단 '린나이 팝스 오케스트라'를 통해 지역 주민과 청소년 및 소외된 이웃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