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을 고려해 올 겨울 '핫'한 남자가 되자

밀리터리 야상점퍼가 클래식 무드와 만나 소프트 해지면서 겨울 스타일링의 절대강자 구스다운 점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에 질세라 더욱 슬림해지고 컬러플해진 구스다운 점퍼는 그저 편한 캐주얼 아이템이 아니라 트렌디한 스트릿패션을 완성하는 주역으로 떠올랐다.

올 겨울, 남성들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소프트 밀리터리 야상점퍼와 슬림 핏 구스다운 점퍼를 다양한 아이템과 레이어링 해서 자신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감추는 레이어링으로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하는 팁을 살펴보자.

◆소프트 밀리터리 야상점퍼와 댄디 스타일링의 만남

여성 패션에 로맨틱 밀리터리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면, 남성들에겐 한결 부담 없고 가벼워진 소프트 밀리터리가 트렌드이다. 기존의 밀리터리 느낌은 간직하되 디테일이 절제되고 심플한 느낌이 강하여 세련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컬러도 기존의 카키, 네이비 컬러등 밀리터리풍의 컬러뿐만 아니라 카멜와 블랙컬러 등 트렌디하고 편안한 컬러를 사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와 함께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스트라이프 니트 가디건과 데님 또는 치노 팬츠와의 댄디한 코디네이션은 소프트 밀리터리 야상점퍼와 만나면서 트렌디한 이미지를 연출 해 준다. 어깨가 좁거나 마른 체형의 남성일 경우 밀리터리 야상점퍼 스타일링으로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남성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

엘파파 마케팅실 관계자는 “올 겨울 남성들은 한층 부드러워진 밀리터리룩으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며 "캐주얼한 스타일 뿐 아니라 업무 시에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댄디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도 있게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컬러플 슬림핏 구스다운 점퍼와 트렌디 스트릿 스타일링과의 만남

매년 겨울 사랑 받는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구스다운 점퍼는 따뜻한 겨울을 보장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입었을 때 너무 편해 보이거나 몸이 부해 보이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올해 출시되고 있는 구스다운 점퍼들은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 최대한의 슬림한 핏과 다양한 컬러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스트릿 패션을 사랑하는 트렌디한 젊은 층에서 올 겨울 구스다운 점퍼를 ‘잇’ 아이템으로 꼽을 정도로 엣지 있는 디자인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요즘 같은 늦 가을이나 초겨울의 날씨는 구스다운 점퍼가 조금 이른 감이 있다. 이럴 때 구스다운 베스트를 활용하면 보온성과 더불어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다.

푸마 마케팅실에서는 “스키니한 데님 팬츠와 그래픽적인 요소가 가미 된 자유로운 스타일의 후드 티셔츠, 그리고 밀리터리 워커슈즈 등 개성 넘치는 스트릿 패션에 슬림핏이 강조 된 컬러플한 구스다운 점퍼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올 겨울 거리를 트렌디하게 물들일 전망이다”라고 설명한다.

특히, 키가 작거나 왜소한 체형이라면 기존의 구스다운 점퍼와 같이 몸을 너무 부풀려 보이게 하는 점퍼 보다는 적당한 슬림핏의 컬러플 점퍼로 시선을 위로 주목시켜 키를 더욱 커 보이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