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최근 직장인들에게 탈모 뿐만 아니라 직장내의 스트레스도 함께 풀어주는 두피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대 직장인들은 왕성한 신진대사에 따른 호르몬의 영향으로 지성두피가 많고, 지성체질로 인한 지루성두피염, 비강진 등 두피트러블로 인한 탈모가 많아지는 시기이며 환경의 변화 즉 군입대, 결혼, 직장 등의 원인으로 현대인적인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탈모의 원인이 되고 있다.
또한 성적인 외모에도 관심이 증대돼 지나친 탈, 염색, 펌, 스타일링제의 무분별한 사용 등 문명적의 공해, 산업발달로 인한 대기의 공해, 작업환경의 오염 등이 주요 탈모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다모생활건강 아미치 0.3의 유광석 대표는 전했다.
30대에는 두피 내에 콜라겐이나 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하고 배열 또한 불규칙해 저항력이 감소하여 두피 감염 증으로 인한 두피트러블과 무분별한 약물, 영양제의 사용으로 자가면역의 발생으로 인한 탈모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활성산소로 인한 모낭의 Free radical 증가로 노화가 촉진되고, 모낭의 신진대사가 저해돼 휴지기모발의 탈락이 증가됨으로써 탈모가 가속화 된다.
한편, 다모생활건강은 19년의 오랜 탈모연구와 함께 탈모 예방, 육모 효과를 인정받은 의학외품인 다모 스폐셜샴푸와 토닉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과 미국등으로 수출중이다. 최근에는 모리치피부과의 오준규 모발이식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새로운 모발관리상품인 닥터리치를 선보이며 탈모관리에서부터 모발이식까지 원스톱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모발 관리 전문기업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