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남주가 입으면 대세?! <역전의 여왕> 황태희 모피스룩 따라잡기

<내조의 여왕>에서 천방지축 대한민국 대표 아줌마로 인기몰이를 했던 배우 김남주가 이번에는 <역전의 여왕>에서 대표 커리어우먼으로 돌아왔다. 아줌마에서 이제 다시 커리어우먼으로의 재기를 시도하는 김남주의 극중 ‘모피스룩’도 덩달아 화제다.

모피스룩(Moffice Look)이란 미시족(MISSY)과 오피스룩(OFFICE LOOK)의 합성어로 김남주처럼 결혼한 여성들이 선보이는 오피스룩을 지칭한다. 어느 정도 경제력과 지위를 갖춘 미시족들의 모피스룩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단정하고, 컬러는 무게감 있는 것들이 주를 이룬다.

김남주가 극중에서 선보이고 있는 김남주표 모피스룩은 패션 액세서리 하나까지 이슈 몰이 조짐을 보이며 벌써 김남주에게 ‘완판의 여왕’이라는 별칭까지 가져다 주었다. 김남주표 모피스룩의 비밀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엘르 엣진(www.atzine.com)의 유저들이 날카로운 감각으로 전격 분석했다.

◆ 김남주표 고급스러운 모피스룩

과도한 악세서리를 자제하고, 톤 다운된 자켓과 H라인 스커트로 연출한 김남주표 모피스룩. 그녀는 미시족답게 오바스럽게 경쾌한 컬러나 짧은 스커트, 피트되는 블라우스 대신 지적인 분위기 연출을 위한 H라인 스커트를 즐겨 입는다. H라인 스커트는 긴 다리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뿐 아니라 바지 정장에 비해 여성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황태희 처럼 킬힐을 매치해주면 더욱 엣지 있는 모피스룩이 완성된다.

모피스족이 즐겨 입는 컬러도 카키, 그레이, 블랙 등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차분한 색상이 주를 이룬다. 심심할 수 있는 오피스룩에는 레오퍼드 스카프나 컬러감 있는 백 등으로 포인트를 주고,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은 날에는 A스커트를 연출해봐도 좋다.

◆ 아줌마의 물결펌은 잊어라, 미니포셋헤어

<내조의 여왕>으로 물결펌 신드롬을 몰고 온 김남주는 <역전의 여왕>에서 극 초반 시크한 미디엄 단발을 선보이며 커리어 우먼으로 완벽 변신했다. 어깨에 살짝 닿는 듯한 기장에 길게 뒤로 넘긴 앞머리, 바깥으로 컬을 준 ‘바깥 C컬’ 헤어는 세련되면서도 현대적인 도시 여성의 느낌을 풍겼다.

3회부터는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살짝 보여줬던 ‘미니포셋헤어’로 변신해 다시 ‘김남주 머리’ 유행을 예고했다. 70년대 영화 ‘미녀삼총사’의 파라포셋 헤어에서 짧고 모던함을 더해 ‘미니포셋’이 된 김남주 스타일은 벌써 올 가을 유행 헤어로 떠오르는 중이다. 특히 김남주는 가을 분위기에 맞게 브라운 컬러로 헤어톤을 연출했으며, 직장, 집 어디에서든 어울리는 모던함으로 2030 여심을 사로 잡았다.

◆ 지적인 커리어 우먼 이미지를 위한 필수 아이템, 브라운 뿔테 안경과 시계

극 중 잘 나가는 커리어우먼을 연기하는 김남주는 지적인 이미지를 한 껏 더하는 브라운 뿔테 안경을 매치했다. 특히 김남주의 극중 브라운 계열의 헤어와 톤이 같아 가을철에 어울리는 연출로 한 층 더 스타일이 살아 난다.

심플한 모피스룩에 맞는 시계 매치도 ‘황태희 스타일’의 포인트다. 정장 스타일의 오피스룩에는 가죽 밴드 제품을 매치해 차분한 연출을 하고, 여성스러운 러블리 스타일에는 골드 컬러 제품을 센스 있게 매치했다. 김남주가 착용한 시계는 방송 후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인기를 끌어 완판녀 김남주의 위력을 실감케 했다는 후문.

한편 새롭게 리뉴얼된 엘르 엣진의 ‘지니톡톡’ 코너에서는 김남주 스타일뿐 아니라 드라마 속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일 분석 및 스타들의 핫한 패션 화보 및 동영상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총 600여 개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오는 17일(수)까지 진행되고 있어 패션 정보도 얻고 동시에 핫한 잇아이템까지 받는 행운도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용 엘르 엣진 어플리케이션도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T스토어에서 ‘elle atzine’, ‘엘르 엣진’을 검색하면 다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