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매리, 화장품 전문가로 거듭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최근 SBS 드라마 신기생뎐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탤런트 겸 MC로 잘 알려진 이매리가 연예인 '코스메틱 마스터'로 거듭나기 위해서 도전장을 내밀었다.

탤렌트 이매리는 꿀피부로 지난 여름부터 일본의 화장품 회사의 BB 크림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해박한 뷰티 지식과 관리법으로 동안미모를 자랑하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GS홈쇼핑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뷰 효소클린저의 모델도 맡고 있다.

이매리는 화장품 모델에서 그치지 않고 에스테틱과 코스메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전문과 가정을 수업하기 위해서 코스테틱 마스터 과정에 도전한다.
 
코스메틱 마스터(Cosmetic Master)란 한국콜마 에스테틱 R&D 센터의 화장품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자에게만 부여되는 수료증으로, 국내 유일한 화장품 전문가를 의미한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 피부에 작용하는 화장품의 원료, 특성부터 최신 화장품 트렌드 및 마케팅까지 모두 배우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 뷰티·미용시장이 급상승함에 따라 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화장품 전문가의 역할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코스메틱 마스터의 인기는 날로 더해가고 있다.
 
에스테틱K아카데미의 코스메틱 마스터 과정은 한국콜마 석박사 출신의 연구원들과 화장품 마케터 및 업계 최고 권위자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현장 경험을 살린 생동감 넘치는 강의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해박한 지식은 이론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강의에 입체감을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화장품 성분학, 원료학, 기능성 소재 및 안정화 기술 등 제조에 관련된 지식과 메디컬 코스메틱, 먹는 화장품, 화장품 마케팅 등 트렌드에 입각한 화장품 강의는 피부미용 관련 종사자, 화장품 기업 근무자로 화장품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이 많은 사람. 화장품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자들을 위한 강의다. 개강은 오는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