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이 '2012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증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관련, 27일 증권사 관계자는 "지난해 금융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증권부문 대상을 수상, 2년 연속으로 독창성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 잘하는 우수한 기업임을 인증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2012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ICOA) 주관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해 소통원활화에 기여한 기관·기업의 성과를 측정하고 우수사례를 발굴,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바로미터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소통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트레이드증권의 SNS는 단순 온라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가 아닌 오프라인과 결합된 SNS채널을 구축하고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 중이다. 또한 콘텐츠의 다양성을 추구하며, 다양한 증권 관련 정보형 콘텐츠와 생활과 밀접한 감성형 정보를 큰 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증권사는 현재 공식 SNS매체로 블로그(http://blog.naver.com/dream_asset), 트위터(http://twitter.com/Dream_Asset), 페이스북(http://facebook.com/yesetrade) 및 유튜브(http://www.youtube.com/etradekorea)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