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 갤럭시 S5 미니, 갤럭시 S4 미니보다 더 커진다??

삼성의 공식적인 발표가 아직 나지 않은 가운데 스마트폰 성능 측정 사이트인 지에프엑스벤치(GFXBench)에 삼성 갤럭시 S5 미니의 몇몇 사양 등이 공개되었다.

삼성은 이미 갤럭시 S5 를 비롯해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으로 변종 제품인 갤럭시 K줌을 출시 한 바 있는데, 올해에는 좀 더 많은 파생제품들이 출시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 갤럭시 S5 미니의 모델명은 SM-G800H로 각기 다른 두 가지의 버전으로 나올 예정이다. 하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엔진을 장착하고 다른 하나는 좀 더 고급성능의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다.

지에프엑스벤치에 공개된 버전은 1.4GHZ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엔진을 장착한 제품이다.

삼성 갤럭시 S5 미니의 하드웨어 사양을 보면, 아드레노 305 그래픽스를 비롯해 1.5(1.3)GB 램 그리고 16GB의 내장용량 등이 있으며 추가 메모리를 위한 마이크로SD 카드슬롯이 있다.

여기서 흥미로운 부분은 바로 이 신제품이 4.8인치 1280X720 해상도의 HD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4.8인치의 사이즈는 작지 않은 크기이기 때문에, '미니' 라고 불리기에는 다소 거리감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이미 출시되어 판매중인 갤럭시 S4 미니의 경우 4.3인치의 화면 크기였고, 4.8인치로 더 커진 화면 구성은 다소 예상 밖의 결과로 다가온다.

그 밖의 사양으로는 8메가 픽셀 후방 카메라와 2메가 픽셀 전방 카메라가 있으며, 소프트웨어는 최신 안드로이드 4.4.2킷캣, 그리고 삼성의 터치위즈 유저 인터페이스가 탑재된다.

IT블로그인 지포게임즈(GforGames)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5 미니는 이미 출시된 갤럭시 S5와 같이 방수 및 방진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 갤럭시 S5 미니와 갤럭시 S5 프라임은 다음달인 6월 초 경에 공개될 예정이며 같은 달 중순쯤 판매가 이루어질 거라는 추측과 함께 다른 신제품인 갤럭시 S5 액티브의 출시 일에 관한 소문도 같이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