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작곡가 나효신은 10월 27일과 28일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에서 개최하는 학회에 초청을 받아 작품 발표를 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 작곡가 연구에 대한 논문 발표와 여성 작곡가들의 작품들을 연주하는 음악회, 여성 작곡가들의 발표로 이루어진 국제학술대회이다.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화여대 음악대학 리사이틀홀에서 이틀간 열린다. 27일 토요일에는 오후 4시부터 논문 발표가 있고 6시부터 음악회를 연다. 28일에는 오후 2시부터 논문 발표가 있고 여러 저명한 국내외 학자들이 참석한다.
나효신 작곡가는 27일 오후 6시 음악회에서 작품 발표를 하고 28일 오후 6시 10분에 '작곡, 작곡가, 작곡동인 그룹에 대한 생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11월 14일(화) 저녁 8시에 나효신의 피아노 독주곡 '변주곡'이 '하우스콘서트 in 카페성수'에서 연주될 예정이며, 11월 21일(화) 저녁 7시 30분에 일신홀에서 피아노 독주곡과 피아노/바이올린 이중주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나효신 작곡가
대한민국작곡상 수상 – 1994년(양악부문), 2003년(국악부문)
암스테르담의 바튼워크샵, 하버드대학교의 프롬재단, 쿠셰비츠키재단, 젤러바하재단, 크로노스현악사중주단, 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작품, 국립극장 국가브랜드작품, 샌프란시스코 아시아박물관, 산호세챔버오케스트라, 샌프란시스코 현대음악단, 이어플레이, 퍼시픽챔버오케스트라, 델솔현악사중주단, 아이브즈현악사중주단, 정가악회, 피아노 스피어즈, 로스엔젤레스 현대음악페스티발, 샌프란시스코 아더마인즈페스티발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음악단체들과 음악가들의 위촉을 받아 활동해 오고 있다.
일시: 10월 27일 오후 4시 /나효신의 '장작개비의 노래' 연주 , 김현채, 가야금
일시: 10월 28일 오후 2시 /나효신 강연. 작품발표 오후 6시 10분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리사이틀홀
나효신 Hyo-shin Na 羅曉信 /웹사이트 www.hyo-shinna.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yoshin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