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통주와 예술의 만남,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 출시

-세계적 수묵 크로키 화가 석창우 화백과 이종기 오미나라 대표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 출시
-판매 수익금의 일부 우크라이나 전쟁 어린이 구호기금으로 전달될 예정
-1일부터 3개 제품 2400병 한정 수량 판매

세계적인 수묵 크로키 화가 석창우 화백과 양조업계의 명인 문경 농업회사법인 ㈜제이엘 이종기 오미나라 대표는 주크박스(주)와 함께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을 출시했다. 출시된 제품은 오미나라의 제품 3개 종으로, 총 2400병 한정 생산 판매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두 분야를 대표하는 명인이 협력하여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가치를 창출하여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취지에서 주목된다.

석창우 화백
석창우 화백

금곡 석창우 화백은 수묵 크로키라는 독창적인 영역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화가로, ‘양팔이 없는 의수 화가’다. 2014년 소치동계패럴림픽 폐회식, 2018년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전 세계인들에게 '수묵 크로키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022년 한국문화축제, 서울 올림픽 레거시 포럼 등 국내외 각종 행사와 전시에서 사람들에게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수묵 크로키를 통해 전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제이엘 오미나라는 2022년 한미정상회담의 건배주와 우리나라 최고급 증류주 ‘고운달’ 등을 생산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역특산주 양조 기업이다. 오미나라 이종기 대표는 우리나라 위스키 시장의 대표 제품인 윈저, 골든블루와 패스포트, 썸싱스페셜 등을 개발한 국내 유일한 위스키 마스터블렌더이자 한국 양조업계의 살아있는 역사다.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의 술을 만들고자 문경 오미자를 원료로 와인, 스파클링 와인, 증류주를 개발했다.

오미자 와인

오미자 와인은 2012년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 2014년 ITU전권회의, 2015년 세계물포럼, 2018년 평창패럴림픽, 2021년 카자흐스탄 대통령 정상회담, 2022년 한미정상회담 등에서 선정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은 역동적인 사이클 경주 크로키 작품으로 디자인한 ‘오미로제 프리미어’와 사랑의 춤사위를 표현한 작품이 담긴 ‘오미로제 투게더’, 인연과 휴식을 표현한 ‘오미로제 연’으로 구성되었다.

오미자 와인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우크라이나 전쟁 어린이 구호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석창우 화백은 “전쟁이 일어나면 힘없는 아이들이 아무것도 모른 채 피해를 입는 것이 안타깝다. 그 아이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될까 하고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한 모금으로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돕고 싶다”고 전했다.

이종기 오미나라 대표

이번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을 기획한 주크박스 이동헌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두 거장분들과 함께 이런 뜻깊은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 석 화백님과 이 대표님은 각 분야에서 가장 한국적인 것을 만드시는 분들이다. 서로 다른 분야의 우리나라 명인 분들의 협력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K브랜드가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이로 발생하는 가치를 사회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환원하는 것도 이 시대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미나라 석창우 에디션은 총 2400병이 12월 1일부터 한정 판매된다. 오미로제 프리미어 5만5000원 600개, 오미로제 투게더 4만5000원 600개, 오미로제 연 7만원 1200개. 오미나라 쇼핑몰(www.omynara.com), (주)제이엘 오미나라, 주크박스(주) 등을 통해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