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활성화로 빠른 정보의 전달이 필수가 된 최근 온라인에서 가장 빠른 정보력을 자랑하며, 정보 메이커인 ‘파워블로거’들을 위한 새로운 정보 채널이 오픈했다.
500만 회원을 보유한 여성포털 이지데이를 운영하는 이지에이치엘디(대표 이인경, http://ezhld.com)는 인터넷을 활용한 인터넷 사용자간의 정보교류의 채널인 아이트라이브(www.itribe.co.kr)를 오픈했다.
아이트라이브는 ‘Tribe’(종족, 족)과 ‘i’(인터넷)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매개로 한 사용자들간의 활발한 정보 교류의 채널로서, 파워블로거들과 그들의 정보를 찾는 네티즌, 기업 등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이다.
아이트라이브는 온라인에서 영향력 있게 활동하는 파워블로거 활동영역 중 가독성과 연계성이 높은 패션/뷰티, 추천맛집, 메디컬, 위젯 광고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패션/뷰티, 추천맛집, 메디컬 메뉴는 파워블로거들이 이와 관련된 주제로 작성한 포스트를 실시간으로 올려 패션/뷰티, 추천맛집, 메디컬과 연관된 가장 빠른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공간이다.
네티즌들과 파워블로거들은 이들 메뉴에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는 양질의 정보를 한 자리에 만날 수 있으며, 블로거에게 탐방, 체험을 의뢰하고자 하는 관련 업체들도 아이트라이브들을 통해 다양한 파워블로거들과 연계될 수 있다.
DA 위젯광고는 블로거 안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연계해주는 메뉴로, 1인 미디어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파워블로거와 관련 기업들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연계해 주는 곳이다.
아이트라이브의 파워 블로거들은 “직접 취재를 나가서 글을 작성하는 맛집과 같은 포스팅은 신선하며, 다양한 제품에 대한 체험에도 기대된다” 며 “아이트라이브는 인터넷의 새로운 종족으로 각광받고 블로거들의 생생한 정보와 그들의 정보를 원하는 곳에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연계해주며, 가장 빠른 정보를 전달해주는 정보의 허브 사이트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