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스매쉬, 수능일 팬에게 역조공 역시 “개념달콤돌”

[재경일보 민범기 기자] 5인조 남성댄스그룹 스매쉬가 8일 전국수학능력평가 시험이 이루어진 당일 추운 날씨에 컴백 무대에 와준 팬들을 위해 역조공을 해 뒤늦게 화제다.

팬들이 스타에게 하는 다양한 선물들을 가리켜 일명 ‘조공’ 이라는 단어를 쓴다. 이에 반해 ‘역조공’은 단어 뜻대로 스타가 팬들에게 선물을 하는 것을 말한다.

스매쉬는 어제 8일 전국적으로 대학 입시를 위한 수학능력평가가 치뤄진 가운데 수능한파를 염려해  200여개의 핫팩을 준비, 일일히 다섯 멤버의 싸인과 멘트를 담아 두번째 미니앨범 “지킬게”의 컴백무대인 ‘M-net 엠카운트다운’ 현장팬들에게 전달했다.

이는 멤버 모두의 아이디어로 수능일이 다가옴에 따라 본인들의 수험생 시절을 떠올리며, 매년마다 수능한파로 인해 고생하는 수험생을 비롯한 팬들을 위해 마련된 것.

생각지도 못한 팬들은 “어쩜 이리 맘이 예쁠까 아이돌한테 선물받기는 첨인듯” “핫팩선물 마음까지 따뜻해져요”, “핫팩 기운받아 열심히 응원했어요 지킬게 대박!” 이라며, 남다른 팬서비스에 “달콤돌이라더니 개념까지. 개념달콤돌이다”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스매쉬 멤버들은 공중파 컴백무대 현장에서도 다양한 역조공 아이디어를 내며,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부담을 주고 있다.

한편 <스매쉬>는 8일(목) 전 온라인사이트에 음원과 뮤비를 동시에 공개하며, 오는 10일 음악중심과 11일 인기가요를 통한 공중파 컴백무대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